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무직자 당일 소액 대출 가능한 곳 한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예전에는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서류준비부터 시간이 오래 걸리기때문에 당일대출을 받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대출회사에서 대부분 모바일로 간단히 조회를 해서 어느정도 신용이 받쳐주기만 하면 당일대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대부업 및 저축은행에서만 가능하던 것들이 이제는 1금융권들도 모두 당일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는 당일대출도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무직자와 같이 증빙이 안되는 경우에도 당일에 소액으로 대출을 해주는 회사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한도는 대부분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300대출 이런 말들이 많이 나오는 것이며, TV광고에서도 거의 일률적으로 그렇게 광고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대표적인 상품들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금융권 상품


제일 많이 이용하는 상품이 카카오비상금대출입니다. 요즘은 이체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데 , 카카오뱅크에서 모바일로 간단히 신청해서 한때는 폭주하여 서비스가 안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그럴염려는 없는 듯합니다.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하지만 등급이 8등급까지도 가능하니 도전해 볼만 합니다.

무직이라도 간단히 조회만 해서 금리부터 대출가능여부까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도만 나오게 되면 바로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출금을 해서 쓸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다른곳은 카카오뱅크와 대항마로 알려진 케이뱅크입니다. 케이뱅크도 거의 카카오뱅크와 유사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만, 1금융권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무직이라도 신용등급을 많이 따지다 보니 2금융권보다는 승인율이 낮으나 승인이 되게되면 이자율은 2금융권상품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2금융권 상품


일단, 1금융권보다는 금리가 높지만 승인율은 꽤 높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은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대출이며, 이 상품도 간단하게 모바일로 조회하여 바로 입금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사이다 대출의 최대 한도는 500만원입니다.




주부 OK론은 OK저축은행상품인데, 주로 주부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며, 최대 한도는 500만원입니다. 금리는 최저 12%에서 23.4%이기 때문에 다소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꼭 다른 상품과 비교를 해본뒤에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경우에도 주부대출에 한하여 500만원한도로 정해져 있는 것을 보면 2금융권의 경우 거의 다 500만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3금융권 상품



3금융권상품은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가장 큰 회사는 리드코프이며, 금리는 거의 24%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소득이 증빙되지 않는 무직자의 경우 300만원이 최대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러쉬앤캐쉬의 경우에도 모바일로 간단히 신청이 가능하지만, 모바일로 가능한 금액은 3천만원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주부 또는 무직의 경우에는 300만원까지가 최대 한도입니다.


대출시 유의사항


무직자의 경우에도 어느정도 신용만 받쳐준다면 1금융권부터 3금융권까지 모두 대출이 가능하지만, 이자측면에서 보면 굉장히 차이가 많습니다. 2금융권과 3금융권의 경우에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1금융권과 2금융권과는 아주 크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무직이라도 처음부터 3금융권부터 알아보지 마시고 1금융권상품부터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금융권별로 조금씩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확인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