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식

300만원대출 가능한 곳 추천해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300만원대출 가능한 곳중에서 가장 편하게 가능할 곳에 대해서 추천드리겠습니다.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그래도 누구한테는 굉장히 아쉬운 금액이고 누군가에게는 아주 푼돈같을 수 있을 겁니다. 연말이 되면서 이래 저래 금전의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 이기구 하구요.


요즘에는 인터넷이 아주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서 아주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돌아다니면서 발품을 팔고 선 수수료까지 줘 가면서 300만원대출을 이용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 접속을 하거나 앱만 설치를 해도 300만원까지는 쉽게 대출이 가능한 곳이 아주 많습니다. 


300대출 가능한곳



또한, 대부분 300만원까지의 대출은 모든 처리가 인터넷으로 이루어지고 서류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으며, 또한, 대부분은 신청과 동시에 거의 입금까지 되는 방식으로 되다 보니 예전에 비해 아주 손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리해 진 셈입니다.


그럼 어떠한 곳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득이 없어도 가능하며, 신용등급기준으로 1 ~ 8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상금대출


위의 그림에서 보시다 시피 금리는 연 3.92%에서 시작되며,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율이 조금씩 올라갑니다. 대출방식은 소액마이너스 대출이라서 300만원의 한도내에서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기 때문에 굳히 300만원이 다 필요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신청해놓고 필요한 금액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유연하게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에 보면 서울보증보험 증권이 가능한 고객으로 되어 있으며, 연체 부도정보가 없어야 합니다. 금리는 최대 13.5%까지 올라갈수도 있으니 신용등급을 항상 신경쓰고 살아야 합니다.


카카오비상금대출


2)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대출


사이다뱅크



SBI 저축은행은 2금융권이지만 인터넷대출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거의 선두주차입니다. 다른 곳에서 앱상에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 거의 없었을때 선도적으로 대출을 해 주었습니다. 소득 증빙없이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무서류로 자동심사를 하기 때문에 엄청 나게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다만 단점은 2금융권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좀 망설여지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주말에도 가능하며, 365일 인증이 되기 때문에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기가 편리한 상품입니다.



3)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하나은행의 상품중에서 이지페이론은 다른 대출과 달리 신용카드 보유중인 고객이 대상입니다. 다른 요건은 전혀 보지 않고 않고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카드가 있을 경우에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과 같이 마이너스대출과 같은 방식으로도 운용이 가능하고, 원리금 균등균할로도 운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기간도 동일하게 3년간 가능합니다. 서류제출도 필요없고, 은행방문도 필요없으며,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24시간 365일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실제 신청부터 입금까지 약 3분이면 실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4) 수협은행 또잇(it) 간편대출

수협은행 또잇대출


또잇대출의 경우에는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자도 최저 3.22%로 굉장이 낮고 300만원한도의 마이너스(통장)대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3년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온라인전용대출이기 때문에 먼저 앱을 받아야 합니다.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uhyup.psmb&hl=ko


아래 그림을 클릭하셔도 앱링크로 바로 가실수 있습니다.


수협뱅크

앱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한상품입니다.


5)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은행마다 특징들이 있는 데 우리은행의 경우에는 통신3사(SKT,KT,LGU+) 이용고객이 대상입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1년이 기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선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비뱅크에 가입하셔야 한 상품이며,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저금리는 3.3%부터 시작이 되며 신용등급에 따라 이율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통신등급에 따라 1~2등급의 경우 연 0.5%우대금리가 적용되며, 3~5등급의 경우에는 0.3%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리은행비상금대출조건



이렇게 5가지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이외에도 찾아보면 좀더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에 대해서만 비교해 보았습니다. 각 상품별로 특징이 있는데 약간씩 자격 조건이 다르니 해당 상품이 본인에게 맞는지 여부를 고려해서 신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300만원대출이 가능한 곳을 추천드렸습니다.